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

휴일에 가족과 보기 좋은 요리 영화

by GOgumma고구마 2021. 8. 25.
반응형

크림 브륄레

1. 리틀 포레스트 (Little Forest, 2018)

리틀 포레스트2018228일 개봉한 한국 영화이다. 일본의 만화를 원작으로 한 영화이지만 한국의 아름다운 사계절 변화를 있는 그대로 표현한 영화로 영화 속 흘러가는 풍경을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103분의 적당한 러닝타임을 가지고 있으며 전체 관람가이기 때문에 다가오는 추석 명절에 아이들과 함께 보기에도 이만한 영화가 없다. 네이버 영화 기준 평점 9.01의 높은 평가를 받았고, 현재 넷플릭스에도 영화가 등록이 되어 있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 영화는 전체적으로 잔잔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 혜원(김태리)는 도시에서 꿈 꿔왔던 생활을 하지 못하고 힘든 시기를 보내던 중 고향으로 돌아와 고급스럽고 화려한 삶이 아닌 평범하고 소소한 하루하루를 살아간다. 시끄러운 도시와 다르게 잔잔하고 조용한 시골에서는 아침, 점심, 저녁 식사 또한 소박하다. 농작물을 직접 키우며 신선한 요리 재료로 요리를 하고, 사계절의 분위기에 맞게 달라지는 향기와 식탁의 색감이 아름답다. 친구인 재하(류준열)와 은숙(진기주)과 함께 시골에서 밥을 만들어 먹으며 도시에서 받았던 작은 상처들을 하나 둘씩 치유해나간다. 좋은 음식들을 만들어 먹으면서 기쁨을 느끼고 평화로운 시간을 보내는 혜원은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느끼며 다시 일어날 힘을 얻는다.

 

추운 겨울에 배추와 파를 넣어 보글보글 끓인 향긋한 배춧국을 시작으로 한국인의 정서를 듬뿍 담은 정겹고 맛있는 음식들의 향연이 펼쳐진다. 눈이 내리는 날, 따뜻하고 매콤한 수제비 한 그릇과 담백한 배추전을 볼 수 있다. 봄에는 보랏빛 도는 꽃잎이 듬뿍 올라간 꽃 파스타를 즐긴다.

 

이후에도 봄, 여름, 가을, 겨울을 보내며 고소한 쑥갓 튀김, 숟가락으로 단단하고 달콤한 설탕 코팅 깨는 소리를 들을 수 있는 부드러운 바닐라 크림 가득한 크림 브륄레, 시원하고 수수한 콩국수, 진한 주황색을 자랑하는 말린 곶감, 그리고 영화의 상징 음식인 양파 그라탕 등 다양한 요리를 볼 수 있다. 이러한 생생한 음식의 표현과 편안한 분위기가 조화를 이루는 동시에 대조가 되어 한 편의 명작을 만들어 낸다.

 

2. 아메리칸 셰프 (Chef, 2015)

 

아메리칸 셰프201517일 개봉한 미국 영화이다. 114분의 러닝타임을 가지고 있으며 15세 이상 관람가이다. 이 영화는 코미디 영화로 유명한 레스토랑 셰프였던 칼 캐스퍼(존 파브로)가 쿠바 샌드위치를 파는 푸드 트럭에 도전하는 과정을 담았다. 새우, 파스타, 바질, 초콜릿 등 다양한 소스와 재료를 활용하여 요리를 하는 과정이 고스란히 담겨 있어 화면을 뚫고 나오는 듯한 느낌이 든다. 또한 셰프의 천재적인 감각을 담은 플레이팅 과정과 완성된 음식이 클로즈업되어 촬영되기 때문에 셰프의 불꽃 튀는 진짜요리에 대한 열정을 느낄 수 있다.

 

아들, 동료와 발을 맞추어 빠른 속도로 쿠바 샌드위치를 만들어 내는 과정, 그리고 시원하게 미국 고속도로를 달리는 푸드 트럭을 보면서는 색다른 해방감을 느낄 수 있다. LA 거리와 어울리는 푸드 트럭과 쿠바 샌드위치, 그리고 이에 열광하는 사람들은 영화의 분위기를 더 밝고 신나게 만들어준다.

 

3. 줄리&줄리아 (Julie & Julia, 2009)

프랑스 전통 디저트

줄리&줄리아20091210일에 개봉한 미국 영화이다. 122분의 러닝타임을 가지고 있으며 12세 관람가이다. 이 영화는 잔잔함과 코믹한 정서를 모두 담은 영화로 2000년대 미국 뉴욕에 사는 줄리와 1950년대 프랑스에 사는 줄리아 두 여인을 주인공으로 한다. 두 여인의 불타오르는 요리에 대한 사랑과 열정을 느낄 수 있고, 그들이 각 시대에서 그들만의 고민과 어려움을 이겨내며 살아가는 모습을 생생하고 재밌게 그려냈다.

 

이 영화에서는 우리가 쉽게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프랑스 현지의 전통 요리를 볼 수 있다. 거위, 생선, 트러플 등 1950년대 프랑스의 특이한 요리 재료들과 향신료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줄리가 줄리아의 요리책을 보며 1년에 524개의 요리에 도전하는 모습에서 줄리에 의해 재해석되거나 달라진 요리를 볼 수 있다. 소고기와 여러 가지 야채에 레드 와인을 넣어 장시간 끓인 스튜인 뵈프 부르기뇽 (Boeuf bourguignon), 노릇노릇한 버터에 향긋한 레몬향이 느껴지는 구운 가자미인 솔 뫼니에르 (Sole meuniere), 달걀, 설탕, 코코아 가루, 바닐라 에센스, 버터가 듬뿍 들어간 달콤한 초콜릿 크림 파이 등 다양하고 특이한 음식들이 쏟아진다.

반응형

댓글3

  • 파이채굴러 2021.08.25 17:00 신고

    안녕하세요. 파이채굴러입니다.
    요기조기 구경다니다가 들어왔는데,
    포스팅 진짜 잘하시는거 같아요.👍👍
    저도 배워갑니다.
    시간되실때 제 블로그도
    한번 들려주세요.🤗🤗🤗🤗
    답글

    • GOgumma고구마 2021.08.25 17:43 신고

      감사합니다 =) 파이채굴러님 블로그에는 파이코인에 관한 정말 유익한 내용이 많네요! 저에게는 새로운 분야인데 파이채굴러님 블로그 보면서 유익한 정보도 얻고, 포스팅 하는 방법도 많이 배워갈게요😊

    • 파이채굴러 2021.08.25 17:48 신고

      감사합니다. 파이코인은 아직 상장 전이라
      거래소에서 매수/매도할 수 있는 코인이 아닙니다
      파이코인은 채굴이 멈출기 전까지
      채굴하신 코인을 매도 하면되기에
      전혀 어렵지 않은 코인입니다

      파이코인은
      제2의 비트코인될 확률이 높은 가상화폐입니다.
      파이코인은 휴대폰으로 채굴하는거라 누구 쉽게 채굴할 수 있습니다. 손해 볼것 1도 없답니다!!
      아직 초창기라 지금시작해도 늦지 않습니다.
      제 티스토리 파이코인 설치 및 가입방법 참조
      하시면 됩니다.
      https://pinetwork-petershin.tistory.com/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