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맛집/부산

[부산] F1963 추석명절 가족과 가기 좋은 장소

by GOgumma고구마 2021. 9. 17.
반응형

F1963

위치: 부산광역시 수영구 구락고 123번길 20

운영시간: 매일 09:00-24:00

주차장: 있음 (1,2,3구역)

시설: 식당, 카페, 전시관, 서점, 도서관, 대나무숲


안녕하세요 고구미 여러분~ 곧 추석명절인데 다들 무엇을 계획하고 계신가요?

저는 F1963에 다녀왔어요.

F1963은 부산 수영구에 있는 복합문화단지로 식당, 서점, 카페, 전시관 등 다양한 시설이 함께 있는 독특한 여행지에요.

특히, 고려제강 수영공장이 있었던 장소로 공장의 외형을 거의 그대로 가지고 있어요~

바닥도 옛 공장의 흔적을 간직하고 있더라구요.

 

오른쪽 사진처럼 주차장도 엄청 넓어요. 1, 2, 3구역으로 나눠져있어서 코스트코 옆에 있는 1 주차장 말고 코스트코 뒤쪽에 위치한 다른 주차장에 주차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모두 1 주차장만 알고 기다리고 계시더라구요. 3 구역이 더 쾌적하고 넓어요. (꿀팁)

 

저는 우선 오후 2시쯤에 가서 체코 프라하 음식을 파는 식당인 "PRAHA993"에 먼저 갔어요.

 

Praha993
영업시간: 매일 11:00-22:30 (라스트오더 21:30), 브레이크 타임 없음

 

이 식당의 특징은 국내에서 맥주를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브루어리가 있는 몇 안되는 곳 중 하나에요. 993년 체코 최초의 맥주 양조가 만들어진 프라하 브레브노프 수도원에서 사용한 방식을 그대로 사용했다고 해요. 그래서 직접 가보면, 식당 안쪽에 커다란 맥주 공장이 보인답니다.

 

저희 가족은 맥주 4가지가 나오는 샘플러, 슈바인학센, 그리고 감바스를 주문했어요.

슈바인학센은 엄청 커서 2-3인 정도가 함께 먹어도 될 것 같아요. 감바스는 일반적인 올리브오일만 들어간 감바스와는 다르게 빨갛고 살짝 매콤하더라구요~ 맥주는 역시 직접 만드는 만큼 맛있었어요 :)

 

YES24 중고서점
영업시간: 평일 11:00~20:00 & 주말 및 공휴일 11:00~21:00

 

밥을 먹고 나서는 YES24 중고 서점을 구경했어요. 중고 서점이 재미 없을 것 같지만 정말 넓고 구경할거리가 많아서 2~3시간 넘게 구경한 것 같아요. 책도 많지만 크레마 단말기 체험존, 커피와 휴게 공간, 어린이 전용 공간 키즈존 등 하루 종일 있어도 다 보지 못할 것 같은 넓은 규모를 자랑하고 있었어요.

 

 

1층에서는 일반적인 책, 굿즈, 포스터를 구경할 수 있어요. 카페도 있어서 커피를 마실 수 있고 깨끗한 화장실도 있고 뒷쪽에 아주 넓은 키즈존이 있어서 아이들이 놀기도 정말 좋은 것 같아요. 2층에는 외국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줄 알았던 다양한 책이나 책 관련 굿즈가 있어서 너무 재밌었어요. 해리포터 포스터카드, 영화 CD, 그리고 신기한 퍼즐 같은 특이한 상품이 많았어요.

 

저는 르누와르와 모네를 좋아해서 고민하다가 모네 포스터북을 하나 구매했네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밖에는 대나무 숲이 있어서 산책을 갔어요. 이번에는 사진 전시를 하고 있더라구요. 대나무 숲을 걸으면서 전시된 사진을 보니 정말 힐링되는 시간이였어요.

여러분들도 이렇게 시간이 난다면 F1963에 한번 가보는 것은 어떨까요?

특히 추석때 아이들과 함께 놀러가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아래는 F1963 사이트에 올라온 추석 연휴 운영시간 안내표에요. 테라로사 카페, 국제사진제, 프라하993, 복순도가는 연휴 내내 운영하고 YES24도 화요일을 빼면 모두 운영을 하네요. 추석 때 가족과 구경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하네요~^^

모두 안전하고 좋은 추석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6